보도자료

Home > 고객서비스 > 뉴스&공지 > 보도자료
강남차병원 보도자료입니다.
게시물 보기
구미차병원, 경북 최초 2회 연속‘의료기관 인증’획득
등록일 2016.05.12 조회수 1971

 

구미차병원, 경북 최초 2회 연속"의료기관 인증"획득

 

-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 최우수 병원

 

 

 

차의과학대학교 부속 구미차병원(병원장 김병국)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에서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환자 안전관리에서 최상의 수준임을 인정받아 경북 최초 2회 연속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20111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에서 경북 최초 인증획득을 받은 바 있는 구미차병원은 한층 강화된 2주기 의료기관인증 조사에서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임을 객관적으로 인증받아 오는 20204월까지 4년간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의료기관인증제는 보건복지부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환자의 안전관리 수준, 의료기관 운영실태 등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구미차병원은 이번평가에서 "함께하는 2주기 인증, 재도약하는 구미차병원"슬로건

아래 전 교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인증평가를 준비하였으며, ▲기본가치체계(안전보장활동, 지속적인 질 향상) ▲환자진료체계(환자진료·수술·마취진정관리, 의약품관리, 환자권리존중 및 보호) ▲지원체계(경영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관리, 감염관리 등) ▲성과관리체계 등 총 91개 기준 537개 조사항목에 대해 평가받았다.

 

구미차병원 김병국 병원장은 "이번 의료기관 인증은 전 교직원이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환자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이번 인증 획득을 발판 삼아 고객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 제공과 지역민의 건강증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