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 고객서비스 > 뉴스&공지 > 공지사항
강남차병원 공지사항입니다.
게시물 보기
구미차병원, 지역 유일 권역응급의료센터 지정
등록일 2015.12.23 조회수 3655


구미차병원, 지역 유일 권역응급의료센터 지정

- 24시간 중증응급환자 전문 치료

 

 

 

 

차의과학대학교 부속 구미차병원(병원장 이승호)은 지난 23일 보건복지부로부터"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받았다. 이로써 구미차병원은 경북 서북부(구미,김천,칠곡,상주) 지역의 응급의료를 책임지는 병원으로서의 위상을 갖추게 되었다.

 

 

응급의료권역이 행정구역 중심에서 인구와 이송시간을 감안한 생활권 중심으로 개편되면서 구미차병원을 비롯해 총 20개 의료기관이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추가 지정되었다. 권역응급의료센터는 24시간 응급환자를 진료하고 수술이 가능한 전문 응급시설로 전국에 40곳이 지정․운영되고 있다.

 

 

구미차병원은 지역 유일의 권역응급의료센터로서 중증응급환자에 대한 전문치료를 제공하고, 권역 내 응급의료종사자에 대한 교육 및 훈련은 물론 대형 재해 발생 시 응급의료지원 등 응급의료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앞으로 구미차병원은 총 270여 억원을 투입해 시설, 장비, 인력 등 응급의료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응급환자전용 중환자실과 응급병동, 소아진료구역, 음압격리병상 등 감염예방 시설을 확장하고 아울러 소아응급환자 전담전문의, 신경외과, 신경과 전문의 및 간호사, 응급 구조사, 의무기록사 등 인력을 증원할 예정이며, 응급환자 진료에 필요한 의료장비들도 추가 구매할 예정이다.

 

 

이승호 구미차병원장은"응급환자가 보다 신속, 안전,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응급의료시스템을 한층 더 보강하여 질 높은 응급의료서비스 제공하고 경북 서북부 지역의 중심의료기관으로서 응급의료에 대해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미차병원은 구미국가산업단지 불산누출 비상사태와 신종플루, 메르스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진료시스템을 바탕으로 지역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였으며 또한,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9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고, 보건복지부 중증외상 특성화센터 지정, 지역거점병원 확충사업 선정, 경북 최조 의료기관인증평가 획득, 심혈관 중재시술 인증기관 지정 등 지역거점 병원으로서의 최선의 노력을 다 해 왔다.